나의 해양도시문화탐방
사람들
사람들
여수의 맛을 책임지다 – 좌수영 음식문화거리
좌수영 음식문화거리여수를 대표하는 음식들이 한 곳에 모여 있는 좌수영 음식문화거리. 앞에 놓여 있는 푸른 바다로 한 번 힐링하고, 맛있는 여수 음식으로 두 번 힐링하고, 따뜻한 사람들의 인심으로 세 번 힐링한다는 이 거리로 함께 떠나보자.
상세내용보기
살면서 택시 기사 아저씨들과 이렇게 많은 대화를 나누어 보았던 적이 있었을까? 모르는 이들에게 대가 없는 도움을 이토록 많이 받아 본 적이 과연 있었을까? 무더위 속 오지 않는 버스를 하염없이 기다리고 있는 우리를 위해 목적지까지 자신의 차로 데려다 주셨던 아저씨, 택시가 잘 잡히지 않을 거라며 버스 정류장까지 태워주셨던 또 다른 아저씨, 길을 찾지 못해 탔던 택시에서 바로 근처라며 돈을 받지 않고 그 곳까지 내려주셨던 기사 아주머니... 여수에서 보낸 이틀의 시간은 놀라움과 고마움의 연속이었는데, 이렇게 이 글에서나마 짧게라도 우리를 도와주셨던 분들께 그 감사함을 전해본다.
좌수영 음식문화거리 입구 사진
돌산 갓김치
우리가 점심을 먹기 위해 들어가 본 음식점은 일반 가정식백반 집이었다. 다른 도시들의 가정식 음식점과의 차이점은 대부분의 음식에 풍부한 해산물이 들어가 있다는 점이었다. 특히, 반찬으로 나온 돌산갓김치는 여수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로, 따뜻한 해양성 기후와 비옥한 알칼리성 토질이 특징적인 여수 돌산 지역에서만 생산되는 특산품이다. 맛도 맛이지만 효능까지도 뛰어난 이 갓김치는 암 예방 물질인 시니그린이 포함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고, 눈을 밝게 하며 기침을 멎게 해준다고 한다. 알싸하고 독특한 향은 더운 이 여름 속에서 입맛까지 회복시켜준다고 하니 일석삼조의 기능을 하고 있는 음식이다.
갓김치 외 다른 반찬들
돼지 양념불고기
해물 된장찌개
서대회
서대회무침
좌수영음식문화거리 속 건어물 상점 풍경.
위치보기

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"좋아요" 버튼을 눌러주세요.